[증상]
IPTIME 공유기에 IPTIME NAS, IPTIME CAM 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NAS 의 DDNS 서비스 오류로 연결이 안된다.
FPT 포트 오류도 나오고 휴대폰으로도 IPDISK 접속이 안된다.
인터넷에 올려진 외부포트 설정을 바꾸는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
[환경]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 B TV 이용중이다.
[조치]
※ 이 증상은 SK 에서 제공한 디오넷 SM204 모뎀의 서비스 설정이 브릿지 모드가 아닌 NAT 모드이기 때문에 발생한다.
SK 모뎀의 서비스 설정을 브릿지 모드로 바꿔주면 바로 해결된다.
( ※ 공유기를 공장 초기화 시켜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 )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
대부분 인터넷 기사가 방문하여 통신 단자함에 모뎀을 설치해서 거실, 방 등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도록 세팅을 해준다.
![](https://blog.kakaocdn.net/dn/pi9lM/btr3gOQk7BM/kVvBqShFRszQos6GOWi9Yk/img.jpg)
단자함을 열면 안에 모뎀이 있다. (내부 선 정리 상태가...;;;)
![](https://blog.kakaocdn.net/dn/bRRpil/btr3ex2Atpv/KN8bPk1q4oqpmZ6TeoEY6k/img.jpg)
해당 모뎀 바닥에 부착된 스티커 내용을 글자가 잘 보이도록 촬영하고
![](https://blog.kakaocdn.net/dn/HdqdV/btr3dcq7Yf3/xKUfWJj9EZsKnDk1IZoRs1/img.jpg)
컴퓨터로 이동, 윈도키 + R 누르고 실행 창이 나오면 CMD 입력,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ipconfig 입력 후 <Enter>
나오는 값들 중, 게이트웨이 값을 확인한다.
![](https://blog.kakaocdn.net/dn/Jm7uc/btsbk19Ec4q/RgPImlB5eTBpSGCilBkfh0/img.jpg)
웹 브라우져를 열고 주소창에 게이트웨이 값을 입력 후 <Enter>
사용중인 모뎀의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 한다.
이때 사용중인 모델의 모델에 따라 접속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추가 검색이 필요할 수 있다.
아이디는 admin 이고, 패스워드는 모뎀 스티커의 WAN 옆의 글자중 맨 뒤 6자리_admin 이다.
예를들어 WAN 맨 뒤 글자 6개가 A12345 인 경우, 암호는 A12345_admin 이다. (대소문자 확인필수 !!)
모뎀 서비스 화면이 나오면 네트워크 메뉴에서 WAN 항목으로 이동. 서비스 모드를 NAT 에서 브릿지로 변경 후, 리부팅 버튼을 클릭
![](https://blog.kakaocdn.net/dn/cs4vS7/btr3fukuJrn/6lL0FKFc1dy7YVVxNd1zAK/img.jpg)
약 60초 후 모뎀이 켜지고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었다. (SK 모뎀 확인 끝)
IPTIME 공유기로 접속해서 기본 설정 메뉴에서 시스템 요약 정보를 클릭하면 우측에 외부 IP 주소가 192 로 시작하는 IP가 아닌 공인 IP로 표시가 된다. (공유기 확인 끝)
![](https://blog.kakaocdn.net/dn/bKQJO1/btr3oeuoUOq/O7nkVQuEoKIXhZ4VJZ4rG0/img.jpg)
휴대폰으로 IPDISK 앱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NAS 접속이 가능해졌다.
참고로 ISP 업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봐도 상담원들은 잘 모르고, 기술 상담을 하는 부서로 연결하더라도 만족스러운 답변을 받기가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