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업무

크롬캐스트 + 모바일 기기 화면공유 문제

by 오!쎈세! 2024. 5. 30.

학원 교실마다 설치된 삼성 TV에 크롬캐스트가 연결되어 있고
크롬북, 태블릿, 노트북 등으로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중임
 
관리자 휴대폰에 설치된 구글 홈 어플로 각 교실을 그룹화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일부 모니터링이 불가한 교실이 생김
 
현장에서 확인을 해보니 크롬북과 크롬캐스트를 연결해서 화면공유를 하는데 문제가 없었고
갤럭시탭과 크롬캐스트를 연결해서 화면공유를 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특히 갤럭시탭과 크롬캐스트 문제를 이야기 해주시는 선생님의 경우, 오랫동안 사용을 못했다고 ;;;
 
그리고 갤럭시탭과  스마트 미러링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간혹 간섭이 생기기도 하므로
삼성 TV 자체에 등록된 연결된 기기들 목록이 많을 경우, 기기연결이 지연되거나 연결불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학생들이 휴대폰을 TV와 연결하기도 하므로 수시로 연결된 기기목록을 삭제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이러한 경우, 삼성 TV 메뉴에서 설정 → 연결된 기기 목록  → 기기목록 전체 선택 및 삭제 작업을 하고나면
이후 모바일 기기 연결시 발생되는 인식 문제를 해결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다만 관리자 휴대폰에 설치된 구글 홈 어플에서 그룹화된 교실의 목록이 일부 사라지거나 오프라인 표시되는 것은 

휴대폰 또는 어플의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인식 문제가 발생한 교실에서 다시 구글 홈 어플에 등록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 현실적인 방법이 될 것 같다.